6‧1지방선거에 나서는 무소속 부임춘 제주도지사 예비후보가 2일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6‧1지방선거에 나서는 무소속 부임춘 제주도지사 예비후보가 2일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무소속으로 6‧1 지방선거에 출마한 부임춘 제주도지사 예비후보가 “이번에 여성을 도지사로 만들어 사회 대개혁을 추진해야 한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부임춘 예비후보는 2일 제주도의회 도민 카페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성평등 정책 공약 선언문을 발표했다. 

부 예비후보는 “도지사로 선택된다면 성평등 우선 정책으로 고위 공직자와 지방공기업 임원 및 각종 위원회 위원의 여성 비율을 50%로 높여 성평등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전임 원희룡 도정이 제주국제컨벤션센터, 관광공사 등에 여성 기관장을 채용하면서 그간 제주와 함께 한 여성을 배제하고 도외 여성을 고용해 제주 여성들의 자존감에 상처와 박탈감을 안겼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런 폐단을 막기 위해 도 산하 공기업 등 기관장 임원 인사에서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제주가 고향이라는 이유만으로 도민들에 검증받지 못한 인물을 채용하는 것을 배제하겠다”고 말했다. 

부 예비후보는 “흐트러진 제주 살림살이를 정상·공정화하고 부정부패 없는 사회를 만드는 세대교체를 준비하자”고 강조했다.

부임춘 예비후보는 제주신문 전 대표로 서귀포시 성산읍 오조리 출신으로 성산중학교, 세화고등학교, 부산여자대학교를 졸업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