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혜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의원 예비후보.
이경혜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의원 예비후보. 

이경혜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의원 예비후보가 버스와 지하철 환승제도를 택시까지 넓히겠다고 공약했다. 

지난 21일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이 예비후보는 22일 여성신문과의 통화에서 “지금까지 정치인의 보좌관으로 일하며 정치로 할 수 있는 일이 많다고 느꼈다”며 “정치 말고 다른 분야에서도 일 해봤는데 생활 정치만이 내가 원하는 일을 실현시킬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출마를 결심했다”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이 예비후보의 주요 공약은 크게 두 가지다. 첫째는 ‘BTS 환승’으로 B는 Bus(버스), T는 Taxi(택시), S는 Subway(지하철)을 뜻한다. 버스와 지하철 환승 제도를 택시까지 넓히겠다는 것이다. 이 예비후보는 “시스템적으로 많은 예산이 들어가지 않는다”며 “경기도 예산으로 환승 제도를 구축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둘째는 조례 전면 재검토다. 이 예비후보는 “30년 전 처음 만들어진 조례가 현재와 적합한지, 현실과 맞는 제도로 개편할 수 있도록 상임위 별로 의원들과 힘을 합치고 싶다”고 말했다.

이 예비후보는 한준호 의원 특별보좌관으로 활동 중이다. 또 한국지능형교통체계협회 미래전략추진단 단장과 고양김대중평화문화제 사무총장을 역임 중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