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6일까지 인터넷 또는 유선 접수
SNS 마케팅 전략 및 창업 실무 무료 교육

광진구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안내문 ⓒ광진구청
광진구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안내문 ⓒ광진구청

서울 광진구는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 창업자와 업종전환 희망자 대상으로 ‘2022년 제1회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창업아카데미는 구와 서울신용보증재단, 광진구 상공회가 공동 주최하며, 창업절차, 상권분석, 사업계획서 작성, 마케팅, 창업자금 지원제도 등 창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안정적인 창업을 돕고 창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총 4회의 창업아카데미가 예정되어 있으며, 1회 교육은 ‘SNS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4월 27일과 28일 이틀간 광진경제허브센터 6층 다목적홀에서 진행된다.

교육은 분야별 실무 전문가들을 강사로 초빙해 △유행을 만드는 인스타그램/쇼핑태그 △성공을 위한 블로그 마케팅 홍보전략 △스마트스토어 개설과 판매 마케팅 전략 △유튜브 마케팅 등 예비창업자들이 알아야 할 창업실무를 위주로 구성되며, 수료자에게는 시 창업자금 신청자격이 부여된다.

4월 26일까지 인터넷 접수(http://edu.seoulsbdc.or.kr/main/index.jsp) 또는 구청 지역경제과에에 전화(☎02-450-7312)로 접수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창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교육생은 60명 선착순 마감한다.

엄의식 광진구청장 권한대행은 “이번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를 통해 예비창업자, 소상공인, 업종전환 희망자들이 안전하고 준비된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전문 취·창업기관들과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창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