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 내리면서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14일 오전 서울 시청역 인근에서 외국인 관광객이 덕수궁 입장을 기다리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비가 내리면서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14일 오전 서울 시청역 인근에서 외국인 관광객이 덕수궁 입장을 기다리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전국에 구름 많다가 오전부터 맑아 지겠으나 수도권 등 일부 지역은 늦은 오후부터 비가 조금 내릴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15일 아침까지 구름 많다가 오전부터 맑아 지겠으나 서울과 경기북서부, 경기동부, 강원영서, 충북북동부에는 가끔 비가 오겠다고 예보했다. 해발고도 1000m 이상의 강원산지에는 눈이 조금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상대적으로 대기불안정이 강한 경기동부와 강원영서에는 비가 오는 동안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며 안전사고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예상강수량은 경기동부, 강원영서는 5mm 안팎, 서울과 경기북서부, 충북북동부 5mm 미만 이다.

아침 기온은 3~8도 분포를 보였으며 낮 기온도 12~22도 평년과 비슷할 것으로 전망된다. 동풍이 유입되는 강원영동과 경상권 동해안은 낮 기온이 10도 안팎으로 쌀쌀할 것으로 보인다.

16일 아침 최저기온은 2~9도, 낮 최고기온은 15~21도, 17일 아침 최저기온은 2~11도, 낮 최고기온은 16~23도로 예보됐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