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호중 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 ⓒ뉴시스‧여성신문
윤호중 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 ⓒ뉴시스‧여성신문

더불어민주당이 6·1 지방선거에 서울시를 전략공천지역으로 13일 지정했다.

윤호중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오전 대전 중구 대전시당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지방선거의 확실한 승리를 위해서는 새로운 시도에 더해 모두가 이기는 대승적 결단이 불가피하다. 비대위는 조금 전 서울시를 전략공천지역으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민주당 공관위가 전날 서울시를 전략공천지역으로 지정하는 방안을 논의한 것을 비대위에서 확정한 것이다. 이는 선거 승리를 위해서는 기존 후보군을 원점에서 재검토해야 한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윤 위원장은 "살점을 도려내는 아픔이 따르더라도 우리 당은 과감한 결단으로 이번 지방선거를 이기는 선거로 만들어나가겠다"면서 "오직 경쟁력과 승리 가능성을 기준으로 국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후보를 내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민주당의 서울시장 후보로는 송영길 전 대표를, 박주민 의원, 김진애·정봉주 전 의원과 김송일 전 전남 행정부지사, 김주영 변호사 등 6명이 후보 등록을 마쳤다.

한편 민주당은 강원 강릉과 춘천, 대전 서구를 전략공천지역으로 선정했다. 또 광역단체장 중 인천시장과 전남지사 선거는 현 단체장인 박남춘 시장과 김영록 지사후보가 단수공천을 해 후보로 확정됐다.

민주당은 오는 14일 부산·울산·충북·경남 지역 광역단체장 후보들을 AI 활용한 면접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