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안철수 인수위원장,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등 참석자들이 18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원회 앞에서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현판식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여성신문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안철수 인수위원장,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등 참석자들이 18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원회 앞에서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현판식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여성신문

윤석열 대통령 당선자가 18일 대통력직인수위원회 현판식에 참석했다.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현관 입구에서 열린 현판식에는 윤 당선자와 안철수 인수위원장, 권영세 부위원장,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등이 참석해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윤 당선자는 현판식 후 첫 인수위 전체회의를 주재하고 “새 정부 국정 과제를 수립하는 데 있어 국가의 안보와 국민의 민생에 한 치의 빈틈이 없어야 하고, 국정과제의 모든 기준은 국익과 국민이 우선돼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 당선자는 인수위가 다뤄야 할 시급한 과제로 △ 4차산업혁명 선도 △저성장 양극화 극복 △코로나19 대응을 꼽았다. 특히 "코로나가 다시 가파르게 확산되고 있는데, 코로나비상대응특별위원회에서는 영세 자영업자·소상공인에 대한 신속한 손실 보상과 더불어 방역·의료 문제 등을 중점적으로 다뤄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윤 당선자는 인수위원들을 향해 “항상 국민의 목소리를 잘 경청하고 국민의 눈높이에서 문제를 풀어가길 바란다”며 “분야별로 각자 활동하시겠지만 국정과제란 것은 개별 부처와 분과를 넘어서서 국가 전체의 입장에서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잘 조율해 나가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국가로 발돋움하기 위한 밑그림은 물론, 우리 경제의 고질적인 저성장, 양극화 문제도 중장기 목표로 설정해 국정과제에서 다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통합도 재차 강조했다. 윤 당선자는 "인수위에서 새 정부의 국정 철학과 이를 바탕으로 국정 과제의 우선순위를 설정하는 것은 궁극적으로 국민통합을 위한 것"이라며 "국민들이 어느 지역에 사느냐와 관계 없이 공정한 기회를 보장 받아야 하고, 정부 믿고 신뢰할 때 국민통합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윤 당선자는 이후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김기현 원내대표, 유의동 정책위의장 등 당 지도부와 정진석 국회부의장과 함께 오찬을 한 뒤 오후에는 반기문 전 UN사무총장을 만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