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민은 성평등 정책 강화를 요구한다’ 성명 발표

17일 오전 강원여성연대 등 13개 여성·시민단체가 강원도청 앞에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여성가족부 폐지 공약 철회를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사진=춘천여성민우회 제공)
17일 강원여성연대 등 13개 여성·시민단체가 강원도청 앞에서 윤석열 대통령 당선자의 여성가족부 폐지 공약 철회를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춘천여성민우회

강원지역 여성·시민단체들이 “성평등 정책 강화 없는 여성가족부 폐지는 성차별 구조를 더욱 견고하게 만들 뿐 아니라 역사를 퇴보시킬 것”이라며 윤석열 대통령 당선자에게 ‘여성가족부 폐지’ 공약 철회를 촉구했다. 

강원여성연대를 비롯한 도내 13개 여성·시민단체는 17일 강원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강원도민은 성평등 정책 강화를 요구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단체는 성평등 정책의 퇴행을 우려하며 “성평등 정책을 전담할 정부 부처의 필요성과 성평등 의제가 주요한 국정과제임을 인식하고 예산과 인력의 확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강원도 저출생 현상을 언급하며 “저출생은 사회 곳곳의 성차별에 대한 결과이며 이 문제는 보육과 가사노동 분담, 문화 및 인식 교육, 노동시장의 성별 분리와 성별 임금격차 그리고 여성의 경력단절 등 여러 문제가 엮여있다는 것을 인식해야 해결될 수 있다”고 했다.

참여 단체들은 “한국 사회의 구조적 문제를 해결할 비전을 제시하는 대신 그것을 여성과 성평등 정책, 여성가족부에게 투사하여 해결하려는 것은 문제를 더욱 악화시킬 뿐 아니라 우리의 미래를 어둡게 하는 길임을 경고한다”며 “대한민국의 미래와 우리 모두를 위해 성평등 정책은 더욱 강화돼야 한다”고 거듭 공약 철회를 촉구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