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친상으로 일시 석방된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9일 오후 서울의 한 장례식장에서 조문객을 맞이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부친상으로 일시 석방된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9일 오후 서울의 한 장례식장에서 조문객을 맞이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정의당은 11일 문재인 대통령과 여권 인사들이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의 부친상에 근조화환을 보낸 것을 두고 "아직도 반성이 없다"고 비판했다.

강민진 청년정의당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권력형 성범죄로 징역을 사는 가해자를 여전히 '전 도지사'이자 같은 당 식구로 예우해주는 행위"라며 이같이 밝혔다.

강 대표는 "개인적인 조의를 표하고 싶었다면 사적인 방식으로 위로를 전했으면 될 일"이라며 "국민을 대표하는 대통령이라는 칭호를 활용해 공식적인 예우를 표해서는 안 된다"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안희정은 여전히 민주당의 동지'라는 인상을 주는 것, 그것이 민주당 지지자들에 의한 2차 가해 불씨이자 신호탄이 된다는 사실을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이 모를 리가 없다"고 지적했다.

강 대표는 "민주당은 해당 사건 2차 가해자들을 영전시키고 청와대로 보내고 캠프에 직을 줬다. 그리고 이제 몇 달 뒤면 안희정 씨가 출소한다"며 "지금도 2차 가해에 고통 받는 피해자를 위해, 지연된 정의일지언정 민주당이 이제라도 제대로 조치를 취하기를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