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드라마 주연상·스턴트 부문 앙상블상까지 3관왕

배우 이정재와 정호연이 27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카운티 샌타모니카의 바커 행어에서 열린 제28회 미국배우조합상(SAG) 시상식장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P/뉴시스
배우 이정재와 정호연이 27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카운티 샌타모니카의 바커 행어에서 열린 제28회 미국배우조합상(SAG) 시상식장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P/뉴시스

배우 이정재, 정호연이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으로 미국배우조합(SAG)이 수여하는 TV 드라마 주연상을 받았다. 한국 배우가 이 상을 받은 것은 처음이다. 

시상식은 27일(현지시간) 미 로스앤젤레스(LA) 카운티 샌타모니카 바커 행어에서 열렸다. 

이정재는 “너무 큰 일이 제게 벌어졌다. 많이 써왔는데 읽지는 못하겠다”며 품에서 수상소감을 쓴 종이를 꺼냈다가 다시 넣으며 웃었다. 또 “세계 관객 여러분 너무 감사드린다. ‘오징어 게임’ 팀 너무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호연은 눈물을 보이며 “너무 감사드린다. 관객으로서 많은 배우들을 보며 배우가 되고 싶다는 꿈을 꿨다. 이 자리에 와있다는 것 자체가 진심으로 영광이고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제가 꿈을 꿀 수 있게 하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thank you make me dream and open the door for me). 오징어 게임 크루 정말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오징어 게임은 이날 ‘코브라 카이’, ‘팰컨 앤드 윈터 솔져’, ‘로키’, ‘메어 오브 이스트 타운’을 제치고 TV 드라마 스턴트 부문 앙상블상도 수상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