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에 △㈜금성출판사 푸르넷공부방 △㈜대교 눈높이
△㈜대교 차이홍 △㈜좋은책신사고 좋은책신사고
△㈜한솔교육 신기한 한글나라 △㈜금성출판사 푸르넷에듀
△㈜한솔플러스 한솔플러스수학교실 △㈜삼성출판사 삼성영어셀레나
△㈜아람북스 지식특공대 △㈜도서출판성우 뒤집기시리즈
△㈜청담러닝 April어학원/크레버스키즈 △㈜씨엠에스에듀 CMS 영재교육센터
올해의 교육인상 교육부 장관상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
사회공헌상에 CJ나눔재단 CJ도너스캠프
교육콘텐츠상에 동심연구소 우리아이행복프로젝트 수상

2022년 제17회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이 22일 오전 노보텔 앰버서더 서울 동대문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여성신문
2022년 제17회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22일 노보텔 앰버서더 서울 동대문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여성신문

2022년 제17회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에 △㈜금성출판사의 푸르넷공부방 △㈜대교의 눈높이 △㈜대교의 차이홍 △㈜좋은책신사고의 좋은책신사고 △㈜한솔교육의 신기한 한글나라 △㈜금성출판사의 푸르넷에듀 △㈜한솔플러스의 한솔플러스수학교실 △㈜삼성출판사의 삼성영어셀레나 △㈜아람북스의 지식특공대 △㈜도서출판성우 뒤집기시리즈 △㈜청담러닝 April어학원/크레버스키즈 △㈜씨엠에스에듀의 CMS 영재교육센터가 선정했다.

2022년 제17회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22일 오전 노보텔 앰버서더 서울 동대문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여성신문이 주최하고 우먼스토리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대상 수상업체 관계자와 내빈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식사에서 김효선 여성신문사 발행인은 “계속되는 코로나로 모두가 힘든 시기지만 대한민국의 교육은 도전을 멈추지 않고 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도 아이들이 인성과 창의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의 관심과 지지를 통해 선발된 만큼 수상 기업들 모두 책임감을 가지고 디딤돌 역할을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문용린 전 교육부장관은 “사회가 존속하는데 경제·정치 등 모두 중요하지만 교육을 통해 모든 조직이 존속해 올 수 있었다”며 “여기 계신 분들이 대한민국 존속에 힘을 실어주신 분들”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코로나19 시기에 학부모가 여러분을 선택한 것”이라며 “오늘 수상하는 모든 분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 ⓒ여성신문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 ⓒ여성신문

2022 올해의 교육인상 교육부 장관상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가 받았다. 이날 오 박사는 “이 방의 문을 열고 들어왔을 때 따뜻하고 열정적인 열기가 느껴졌다. 평생을 아이들의 교육에 헌신한 따뜻한 마음을 지닌 분들이 계셔서가 아닐까 싶다”며 “이 자리에 서게 된 저 개인은 가문의 영광이다. 멋지고 훌륭한 자리에 영광스러운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한편으로는 어깨가 무겁다. 더군다나 학부모님이 뽑아 주신 상이기 때문에 ‘앞으로 아이들을 더 열심히 교육하라’는 뜻으로 알고 기쁜 마음으로 무게를 감당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제 목숨이 유지되는 한 대한민국의 아이들을 위해 제 마음과 모든 것을 동원해 열심히 하겠다”고 얘기했다.

사회공헌상은 CJ나눔재단 CJ도너스캠프, 교육콘텐츠상은 동심연구소 우리아이행복프로젝트가 수상했다.

올해로 17회를 맞이하는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은 학부모에게 올바른 교육정보와 선택의 길라잡이를 제시하고 우수 교육 브랜드를 선정해 교육문화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제정됐다. 이를 통해 학부모의 교육상품 선택권을 확정하고 기업의 고객 만족형 교육상품 개발을 독려하며 마케팅 기회를 확대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