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정약용도서관은 오는 1231일까지 1층 어린이자료실에서 2022년 해외 어린이 문학 기획 전시 <무민 골짜기로 떠나는 아름다운 여행>을 운영한다.

이번 전시는 무민 시리즈 도서 59권이 비치돼 있는 전시 서가와 무민의 작가 토베 얀손, 무민 골짜기, 코믹 스트립 등을 설명하는 메인 전시대, 포토존, 네 개의 무민 캐릭터 기둥 사이에 설치한 팝업북 코너 등으로 구성됐으며, 정약용도서관을 방문하는 누구나 사전 접수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손원철 도서관운영과장은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자유와 평화의 세계를 꿈꾸게 해 준 무민의 세계관이 지금 힘겹게 전염병 시기를 이겨 내고 있는 우리 시민들에게 큰 위로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전시 기획 의도를 설명했다.

정약용도서관은 지난 3일 오픈한 이번 전시와 연계해 오는 34일부터 428일까지 9~12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4시부터 2시간 동안‘<무민> 함께 읽기프로그램에서 전시 관람과 함께 무민 연작 소설 및 그림책, 코믹 스트립 등을 읽고 토론하며 세계적인 어린이 문학인 무민의 작품 세계를 이해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무민> 함께 읽기프로그램은 오는 15일부터 정약용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nyj.go.kr/jyy)에서 선착순으로 10명까지 접수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운영 일자에 도서관을 찾는 어린이들도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일부 참여가 가능하다.

ⓒ남양주시
ⓒ남양주시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