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프로그램 ‘과학놀이터’ 수강생 모집

ⓒ남양주시
ⓒ남양주시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역 도서관 인프라를 활용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우리 동네 Library-학습놀이터'를 와부·오남·평내·별빛 도서관 4개소에서 오는 2월부터 운영한다.

오는 2월에는 방학을 맞이한 7~10세 저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한 체험 교실 ‘과학놀이터’가 운영되며, 강좌는 과학 키트를 활용한 자석 팽이, 태양계 팔찌, 모양 젤리 만들기 등 아이들이 재미있게 과학의 원리를 배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위주로 진행되며 그 외 △트렌드·인문학 시민 특강 △다양한 주제의 체험 교실 △장애인 대상 메타버스, 트렌드 강좌 △학습동아리 재능 나눔 공연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우리 동네' 2월 강의 일정 및 내용은 다산서당 홈페이지(https://dasanedu.nyj.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26일 오전 9시부터 다산서당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강의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과 평생학습운영팀(☎031-590-4486)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도서관 공간을 활용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집과 가까운 거리에서 누구나 쉽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 더 많은 도서관에서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