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씨가 10월 2일 인천 중구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플라자에서 열린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팬앤스타최애상'을 수상한 후 소감을 밝히고 있다. ⓒ더팩트 뮤직 어워즈
가수 임영웅씨가 10월 2일 인천 중구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플라자에서 열린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팬앤스타최애상'을 수상한 후 소감을 밝히고 있다. ⓒ더팩트 뮤직 어워즈

가수 임영웅씨가 교통사고 현장에서 의식을 잃고 쓰러진 운전자를 도운 사실이 알려졌다.

지난 21일 서울 올림픽대로 여의도 방향 반포대교 인근에서 한 승합차가 차량 여러 대와 추돌하고 가드레일을 들이받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운전자 A씨가 정신을 잃고 쓰러졌고, 당시 현장에는 사고로 인한 차량 정체가 빚어졌다. 조수석에 앉은 여성이 쓰러진 A씨를 깨우려고 시도하는 사이에, 한 남성이 인근 차량에서 내린 뒤 사고 현장으로 다가왔다.

상황을 파악한 이 남성은 의식을 잃은 A씨를 차 밖으로 꺼내 눕힌 뒤 담요를 덮어주고 심폐소생술을 하는 등 응급조치를 했다. A씨는 이후 이 남성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구조대에 이송됐다.

사고 현장에서 A씨를 도운 남성은 가수 임영웅씨로 뒤늦게 알려졌다. 임씨는 최전방 철원 백골부대 출신으로 군대에서 기본적인 심폐소생술을 숙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뒤늦게 사실이 알려지자 23일 임씨의 소속사 물고기컴퍼니는 “스케줄을 마치고 가던 중 교통사고 현장을 목격했다. 당시 길이 많이 막혔는데, 우리 차량이 사고 현장에서 가장 가까운 쪽에 있어서 차를 세우고 상황을 확인했다”며 “임영웅이 빨리 대처해 부상자를 도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고 현장을 봤다면 누구라도 도왔을 것”이라고 했다.

임영웅씨는 2020년 TV조선 ‘미스터트롯’ 경연에 출전해 진(1위)을 차지하고 스타덤에 올랐다. 지난 8일 열린 제36회 골든디스크어워즈에서 베스트 솔로 아티스트상을 받았고, 23일 ‘제31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에서는 본상과 인기상, OST상, 트로트 부문상까지 4관왕에 올랐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