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1인가구지원센터 “1인가구에 새해 맞이 떡국 드려요”
서초1인가구지원센터 “1인가구에 새해 맞이 떡국 드려요”
  • 고은성 네트워크팀 기자
  • 승인 2022.01.18 18:37
  • 수정 2022-01-19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초1인가구지원센터 떡국 밀키트 마련
야쿠르트 매니저, 400명에 직접 전달

서초1인가구지원센터는 코로나 19사태의 장기화로 집에서 외롭게 명절연휴를 보내는 중장년 및 청년 등 1인가구 총 400명을 위해 새해맞이 떡국 밀키트를 오는 24일 전달한다고 밝혔다.

서초1인가구지원센터(이하 ‘센터’)는 1인가구를 위한 안전, 돌봄, 생활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서초구가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만든 1인가구 지원 복지기관이다.

2021년도 ‘혼밥 프로젝트’ 음식 전달 모습 ⓒ서초구청
2021년도 ‘혼밥 프로젝트’ 음식 전달 모습 ⓒ서초구청

센터는 ‘hy(구.한국야쿠르트)’와 손잡고, 프레시 매니저(야쿠르트 아주머니)가 자택으로 밀키트를 직접 배송해 1인가구가 따뜻하게 만들어 드시도록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센터에서는 설 명절을 맞아 ‘2022년 새해맞이 안부인사 영상’을 통해 언택트 퀴즈 이벤트(도전!싱글벨)도 진행한다. 퀴즈 만점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벤트는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서초1인가구지원센터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서초싱글Talk)에서 진행된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컵라면 등 인스턴트 음식으로 끼니를 때우기 쉬운 1인가구분들이 영양 가득한 명절음식을 먹으면서 연휴 내 따뜻하게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