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극초음속미사일 시험발사...700km 표적 명중"
북한 "극초음속미사일 시험발사...700km 표적 명중"
  • 유영혁 기자
  • 승인 2022.01.06 09:22
  • 수정 2022-01-06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수·국방부문 간부 참관
ⓒ조선중앙TV 화면 갈무리
ⓒ조선중앙TV 화면 갈무리

북한은 6일 전날 오전 자강도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발사한 탄도미사일에 대해 극초음속미사일 시험발사였다고 확인했다.

조선중앙통신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과학원은 5일 극초음속미사일 시험발사를 진행했다”며 “노동당 중앙위원회 군수공업부와 국방과학부문의 해당 지도간부들이 시험발사를 참관했다”고 보도했다.

통신은 “국방과학원은 시험발사에서 미사일의 능동구간 비행조종성과 안정성을 재확증하고 분리된 극초음속활공비행전투부에 새로 도입된 측면기동기술의 수행능력을 평가했다”고 밝혔다.

이어 “미사일은 발사 후 분리돼 극초음속활공비행전투부의 비행구간에서 초기발사 방위각으로부터 목표 방위각에로 120㎞를 측면기동해 700㎞에 설정된 표적을 오차없이 명중했다”고 주장했다.

통신은 이번 시험발사가 “극초음속미사일 부문에서의 연이은 시험성공은 당 제8차 대회가 제시한 국가전략무력의 현대화 과업을 다그치고 5개년 계획의 전략무기부문 최우선 5대 과업 중 가장 중요한 핵심과업을 완수한다는 전략적 의의를 가진다”고 밝혔다.

북한은 자난해 9월 28일에도 자강도 룡림군 도양리에서 극초음속미사일 ‘화성-8형’ 1발을 시험발사한 바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