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평등 교육 활성화 나서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하금숙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한 하고  ⓒ경북여성정책개발원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14일 경북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와 양성평등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

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하금숙)은 14일 안동시 경북여성가족플라자에서 경북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회장 안은희)와 양성평등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경북여성정책개발원 및 경북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성평등 교육 및 문화 확산을 위한 다각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주요 내용은 △영유아 및 교사 대상의 양성평등 교육 지원 △양성평등 교육과 관련된 자료 및 콘텐츠 공유 △양성평등 의식 및 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홍보 사업 협력 등이다.

하금숙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어린이집 교육현장에 양성평등 교육의 기회가 넓어지고 우리사회의 미래인 아이들이 보다 평등하고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보육·(예비)유치원 교사를 위한 젠더스쿨’을 통해 어린이집·유치원 재직교사, 예비교사 대상으로 양성평등 교육을 실시해 유아동기 성역할 고정관념 해소와 지역의 양성평등 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