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상호 존중하는 좋은경영대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 (주)밥스누

㈜밥스누가 ‘제24회 상호 존중하는 좋은경영대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밥스누
㈜밥스누가 ‘제24회 상호 존중하는 좋은경영대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밥스누

‘약콩두유’로 유명한 ㈜밥스누가 ‘제24회 상호 존중하는 좋은경영대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2012년 3월 설립된 서울대 기술지주회사의 자회사로, 기능성 소재를 활용한 웰빙 기능성 식품·화장품, 천연물의약품 연구, 생산, 판매와 웰니스 헬스케어 사업을 추진해온 기업이다. 안전한 제품 개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상생 협력하는 조직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대표 제품인 약콩두유는 2015년 출시 후 18개월 만에 판매량 1000만팩을 돌파한 스테디셀러다. 합성향료, 안정제, 유화제 등 첨가물과 설탕을 빼고 100% 국내산 콩으로 만들었다. 기억력 등에 효능이 있는 국내산 쌀눈, 여성에 좋은 국내산 당귀, 식물성 단백질과 포스트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함유 제품 등도 선보였다.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약콩毛’,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S.N.U Formula’도 공개하며 ‘웰니스 솔루션’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산·학 및 자체 연구개발로 특허 등록 10건, 기술이전 12건 도입, 독자유산균 개발 등 성과를 달성했다.

㈜밥스누는 임직원에게 유연근무제,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어린이집 보조금 지원 등 다양한 복지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출산·육아 시 단축 근무를 적극 수용하고 있다. 강원도 평창 등지의 농가와 원료 계약 재배를 통해 국내 농업에 기여하며, 매년 대학과 소외계층을 위해 매출액 일부와 제품을 기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