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올 ‘젠더와 법 연구소’‧법무법인 원 주최

12월 13일 오후 4시 ‘ESG와 기업에서의 성평등’을 주제로 온라인 컨퍼런스가 열린다. ⓒ법무법인 원
12월 13일 오후 4시 ‘ESG와 기업에서의 성평등’을 주제로 온라인 컨퍼런스가 열린다. ⓒ법무법인 원

사단법인 올 ‘젠더와 법 연구소’(전효숙 이사장)와 법무법인(유) 원의 ESG 센터(강금실 대표)가 12월 13일 오후 4시 ‘ESG와 기업에서의 성평등’을 주제로 온라인 컨퍼런스를 연다.

웨비나 형태로 진행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한국 기업의 성평등 문화와 정책의 현황 파악 및 기업 대응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단법인 올의 전효숙 이사장의 사회로 진행되며, 기업경영의 화두로 떠오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운데 ‘S’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실천하고 있는 존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가 ‘한국의 현실과 DE&I’이라는 제목으로, 법무법인 원의 이유정 변호사가  ‘성평등 관점에서 본 ESG경영’이라는 제목으로 발표를 맡을 예정이다. 토론자로는 SK텔레콤 유웅환 부사장과 한국젠더법학회 박선영 회장이 참여한다.

참가 신청은 법무법인 원(http://www.onelawpartners.com/ko)사단법인 올 ‘젠더와 법 연구소’ 홈페이지(http://allgl.or.kr)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자는 행사 당일 메일로 제공되는 링크로 접속하면 된다.

한편, 법무법인 원 ESG 센터는 환경, 컴플라이언스, 준법감시 분야의 전문가들을 중심으로 자문 및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