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구리시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가구, 소형 가전 등 대형생활폐기물의 무단투기를 줄이기 위해 올바른 대형 생활폐기물 배출 방법을 시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안내하고 있다.

시는 대형생활폐기물 배출 방법 절차로 행정복지센터와 인테넷 신고방법으로 배출하는 방법을 홍보하고 있다. 먼저 가까운 동 행정복지센터에 대형생활폐기물을 신고하고 신고필증을 발급받아 폐기물에 부착해 배출할 수 있다. 본인 거주지와 상관없이 8개동 행정복지센터 중 가까운 곳에 방문해 창구에서 접수하면 된다. 단, 행정복지센터 업무시간에만 신고할 수 있다.

두 번째는 인터넷 신고 방법이다. 구리시청 홈페이지 ‘자주 찾는 정보-대형폐기물’ 메뉴에서 배출 신고 후 출력한 신고필증을 부착하여 배출하는 방법이다.

시는 신고필증 출력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인터넷 배출 신고 시 일반 흰 종이에 접수번호를 적어 부착하거나, 접수번호를 폐기물에 잘 보이게 작성하면 대형폐기물 배출이 가능하도록 시민의 편의를 배려하고 있다.

대형폐가전(TV,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1m 이상)의 경우, ‘폐가전 방문 수거 배출예약시스템(www.edtd.co.kr)’에서 직접 신청하거나 콜센터(1599-0903)에 신고하면 무상으로 방문 수거한다.

대형폐기물 배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 자원행정과(031-550-2259, 2327, 880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