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기업 동유럽 시장개척단 파견

한국여성경제인협회(www.womanbiz.or.kr)에서는 여성기업의 동유럽 시장개척, 국제무역경험 축적 및 현지 시장조사 등을 통한 수출 경쟁력 확보를 위해 동유럽에 파견되는 시장개척단에 참가할 여성기업을 모집한다. 참가기업에게는 현지 바이어와 일대일 상담을 주선하고, 참가업체별 시장조사, 종합상담장 임차지원, 현지 교통편 및 통역지원 등 현지 상담에 필요한 공통비용을 한국여성경제인협회가 지원한다. 5월 5일부터 14일까지 약 15개사 내외가 체코, 헝가리, 루마니아에 파견된다. 상담유망품목은 컴퓨터 주변기기, 자동차 부품, 문구류 등으로 신청은 3월 4일까지 받는다.

국세청, 일자리 창출 기업 세무조사 유예

국세청은 기업들이 일자리를 적극적으로 늘릴 수 있도록 일자리를 늘리는 기업에게 최장 5년간 세무조사를 유예하기로 했다. 대상기업은 올해 창업한 중소기업(생산적 서비스 업체, 벤처기업), 올해 새로 고용한 근로자 수가 평균 인원보다 10%이상 증가했거나 10명 이상 고용한 기존 중소기업, 관계기관에서 노사협력 우량기업으로 선정된 성실납세기업 등이다.

올해 창업한 중소기업의 경우 2006년까지 3년간(지방기업은 2008년까지 5년), 기존 기업은 2005년까지 2년간(지방기업은 2006년까지 3년) 세무조사가 유예된다.

제3차 한-독 산업협력위원회 합동회의

전국경제인연합회에서는 제3차 한-독 산업협력위원회 합동회의를 개최해 민관합동 경제사절단을 파견한다. 이희범 산업자원부 장관 및 정부대표단과 박찬법 한-독 산업협력위원회 위원장 등 대기업 및 중소기업 대표 등의 재계인사들이 사절단을 구성해 3월 13일부터 17일까지 베를린에 파견될 예정이다. 사절단은 독일기업과의 산업기술협력을 증진하고 자동차, 기계 등의 전략업종에서 한독 개별기업간 산업기술 협력 기회를 발굴하고 독일의 한국 투자를 유도할 예정이다. 문의) 02-3771-0350

삼성, HD급 TV겸용 LCD모니터 출시

삼성전자는 디지털 TV와 LCD모니터가 결합된 HD급 TV겸용 17·19인치 LCD모니터(싱크마스터매직 CX712MP, 싱크마스터 197MP)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멀티미디어 스피커를 내장해 셋탑박스만 연결하면 HDTV로 활용이 가능하다, 삼성전자에서는 올해 고급 LCD 모니터 판매강화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닭가공업체 '체리부로' 부도

충북 진천에 위치한 닭가공업체인 체리부로가 조류독감으로 닭고기 소비가 크게 위축되어 결국 지난 10일에 부도를 내고 청주지법에 화의를 신청했다. 하림, 마니커와 함께 국내 3대 닭 가공업체로 꼽히는 체리부로는 델리퀸 등의 가공사업, 신선사업, 부분육 사업, 사육사업, 원·종계 사업 등을 벌여 왔다. 또한 처갓집 양념통닭 프랜차이즈를 갖고 있기도 하다.

패션코스메틱 '앙큼' 브랜드 출시

패션코스메틱에서 새 화장품 브랜드인 '앙큼(Ankm)'을 내놓았다. 패션코스메틱은 2001년 앙드레 김과 제휴해 세운 한불화장품의 자회사다. 앙큼은 업계 최초로 아바타 캐릭터인 '미스 앙큼(Miss Ankm)'을 내세워 20대 여성을 겨냥했다. 스킨케어 라인 8종과 메이크업 라인 6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LG전자,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

LG전자는 산학협력 및 우수인재 확보를 목표로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플래트론 LCD모니터에 대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했다.

1, 2차 심사결과를 통해 지난 13일 시상식을 가졌다. 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 사업부가 주최한 이 행사는 영남대학교 기계공학부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되어 좌우상하 높이 조정을 하나의 관절로 작동이 가능한 다관절 LCD모니터가 대상을 차지했다.

만도, 경북대 공조 주문형 인재 육성

자동차 부품을 납품하는 만도가 경북대와 협약해 주문형 인재 육성을 추진한다. 만도와 경북대는 신산학협력 '만도트랙' 협약식을 가졌다. 만도트랙은 경북대 기계공학부와 전자전기컴퓨터학부에 만도가 요구하는 자동차 섀시 및 차량동력학 등 자동차 부품 개발에 필요한 5개 과목을 신설하고, 만도가 이들 과목을 이수한 학생들을 전원 취업시키는 산학 협력이다. 만도트랙 장학생들에게는 1인당 10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되고 만도연구소에서 현장실습의 기회도 제공한다.

프랜차이즈 리더스 클럽, 제1회 정기포럼

국내 프랜차이즈업계의 대표적인 CEO들과 전문가가 주축이 된 프랜차이즈 리더스 클럽이 오는 26일 오후 2시 서울 삼정호텔에서 제1회 정기포럼을 개최한다.

국내의 대표적인 프랜차이즈 CEO를 비롯한 관계자 100여 명이 참여하는 이번 포럼에서는 카네기연구소의 최염순 소장을 초청해 '프랜차이즈 CEO의 성공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참석자간 활발한 토론이 진행된다. 문의) 02-501-2001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