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팬페스트 코리아 2021’ 18~20일 개최
가수·크리에이터 등 22팀 참여

‘유튜브 팬페스트 코리아 2021’ 웹 포스터. ⓒ유튜브코리아 제공
‘유튜브 팬페스트 코리아 2021’ 웹 포스터. ⓒ유튜브코리아 제공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들과 팬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축제, ‘유튜브 팬페스트 코리아 2021(YouTube FanFest Korea 2021)’가 18~20일까지 열린다.

유튜브에서만 볼 수 있었던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와 직접 소통하고, 크리에이터가 준비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행사다. 18일 본 행사, 19~20일 온라인 팬 미팅으로 구성됐다. 한국에서는 2014년 처음 개최돼 올해로 6회째다. 코로나19로 온라인 개최된다.

인기 크리에이터 승우아빠, 상해기, 엔조이커플, 잠뜰, 제이제이 살롱드핏, 조효진, 조승연의 탐구생활, 테스터훈, 파뿌리, 피지컬갤러리, 마초맨, 옆집언니 최실장, 이스타TV, 진조크루, 피식대학, 핏더사이즈, Virtual Apoki와 아티스트 잔나비, 전소미, 시니어 크리에이터 박막례 할머니, 영자씨의 부엌, 장애 인식 개선에 힘쓰는 크리에이터 위라클 등 총 22팀이 참여한다.

본행사는 18일 오후 7시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되며, 참가 크리에이터의 채널 소개, 크리에이터와 팬들의 실시간 채팅 세션이 마련됐다. 19~20일에는 내가 좋아하는 크리에이터와 온라인으로 대화하고 기념촬영을 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 총 16팀이 참여하며, 참가 신청자 중 추첨해 팬미팅 참여 기회를 부여한다.

유튜브 담당자는 “이번 유튜브 팬페스트를 통해 코미디, 요리, 음악, 피트니스, 뷰티, 게임 등 분야별 크리에이터들과 팬들이 온라인상에서 활발히 소통할 수 있길 바란다”며 “유튜브는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들이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고 건강한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https://yt.be/YTFFKR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