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양자 경상북도 사회복지여성국장

~A7-2.jpg

'여성이 행복한 도'를 위해 노력하는 경상북도 사회복지여성국 권양자 국장을 지난 16일 그의 사무실에서 만났다. 지난해 9월 국장으로 취임한 그는 지난해 제8회 여성주간에 '녹조근정훈장'을 받기도 했다.

올해 경북여성사를 발간할 예정인 권 국장은 이 책을 통해 경북여성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한편, 여성 발전기금 30억원을 조성, 여성들의 지위향상과 능력개발에 대한 지원을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그는 도의 기초생활보장수급자가 12만 명으로 도민의 4.4%이라는 것을 감안, 도 전체예산의 20% 이상을 사회보장사업에 투자하고 있다면서 특히 차상위계층과 고령화사회에 대비한 지역단위 '장·단기 노인복지종합대책'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권 국장은 차상위계층 여성가구주를 돕기 위해 '취약가정 사례관리 사업'을 전국 최초로 실시, 취업알선 등으로 경제 자립기반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그는“도내 보육시설이 도시지역에 집중돼 농어촌은 보육여건이 열악하다”고 지적했다. 권 국장은 “여성농업인 뿐만 아니라 어촌에서도 여성들이 생활전선에서 활동하는 수가 늘고 있다”면서 “농어촌 보육시설에 더 집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심권은주 주재기자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