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금24 서비스 집중 홍보
정부 24 로그인 한 번으로 신청 가능

보조금24 홍보 포스터 ⓒ양천구청
보조금24 홍보 포스터 ⓒ양천구청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정부에서 제공하는 각종 혜택을 원스톱으로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보조금24’를 적극 홍보하고 있다.

‘보조금24’는 동 주민센터나 여러 부처의 웹사이트를 방문하지 않고도 정부24 홈페이지 로그인 한 번으로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맞춤 안내 서비스로, 올해 4월부터 전 국민을 대상으로 본격 시행됐다.

현재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해 로그인 후 최초 1회 서비스 이용 동의를 거치면 300여 종의 중앙부처 수혜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다. 연말에는 단계별로 지자체 및 공공기관 등의 보조금사업까지 확대해 추진할 계획이다.

비대면 온라인 방식에 어려움을 느끼는 디지털 소외계층을 위해 신분증을 지참해 가까운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맞춤형 안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양천구는 더 많은 주민들이 ‘보조금24’를 이용할 수 있도록 △양천구청 홈페이지 △SNS △소식지 △게시판 △구청 · 동 청사 내 IPTV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정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몰라서 놓치는 일이 없도록 보조금24를 적극 홍보하여, 더 많은 주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수혜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