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 "WFP가 기아 해결책 설명하면 주식 팔겠다"
머스크 "WFP가 기아 해결책 설명하면 주식 팔겠다"
  • 유영혁 기자
  • 승인 2021.11.02 09:12
  • 수정 2021-11-02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식량계획, 머스크에 7조원 기부 요청
테슬라 일론 머스크 ⓒAP/뉴시스
테슬라 일론 머스크 ⓒAP/뉴시스

일론 머그스 테슬라 최고경영자가 유엔 산하 세계식량계획(WFP)이 60억 달러(7조1천억원)로 전세계 기아문제를 해결할수 있다는 것을 설명하면 당장 테슬라주식을 팔겠다고 말했다.

WFP가 세계 각국의 식량난 해결을  위해 60억 달러를 기부하도록 요청한데 대한 답변으로 나왔다.

데이비즈 비즐리 WFP 사무총장은 지난 주 CNN과의 인터뷰에서 세계의 기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세계 최고 갑부인 제프 베이조스와 머스크가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비즐리 총장은 4200만명의 생명을 살리기 위해 당장 60억 달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CNN은 머스크가 트위터에 올린 글을 통해 “WFP가 이 트위터 스레드에 정확히 60억 달러가 세계의 기아를 해결할지 설명할 수 있다면 당장 테슬라 주식을 팔아 그것(기아 해결)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CNN이 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그는 이어 “하지만 그것은 오픈소스 회계로 대중이 정확히 돈의 용처를 볼 수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머스크와 비즐리 총장의 발언은 실현 가능성 보다는 과장된 표현을 주고 받은 것으로 보인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