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여성·문화네트워크, ‘성평등 탐구생활: 남성 편②’ 핸드북 발간
(사)여성·문화네트워크, ‘성평등 탐구생활: 남성 편②’ 핸드북 발간
  • 진혜민 기자
  • 승인 2021.10.27 19:34
  • 수정 2021-11-01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도 몰라서 공부하는 페미니즘’ 저자 키드, 제작 참여
ⓒ(사)여성․문화네트워크
ⓒ(사)여성․문화네트워크

(사)여성·문화네트워크가 ‘나도 몰라서 공부하는 페미니즘’의 저자 키드와 함께 ‘성평등 탐구생활: 남성 편②’ 핸드북을 발간했다.

‘성평등 탐구생활: 남성 편’은 남성들이 여성운동의 지지자가 되고, 스스로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성 인식을 가지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발간된 ‘성평등 탐구생활: 남성 편②’은 우리사회가 지니고 있는 가부장제와 성 고정관념에 대한 사례를 통해 자기다움을 존중받기를 바라는 사회적 변화에 대해 이야기했다.

핸드북은 총 64페이지로 자신편, 관계편, 사회편으로 구성돼 있다.

4컷 만화 형태로 쉽고 재미있게 우리사회 ‘남자다움’의 고정관념에 대한 의미를 전달하고, 각 스토리 별 실천팁을 제공해 모든 사람이 일상 속에서 성평등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성평등 탐구생활은 비매품으로 신청자에 한해 무료 배포한다. 신청은 네이버폼(http://naver.me/58H15ivX)을 통해 하면 된다. 도서는 재고 소진 시 배포를 종료한다.

해당 사업은 여성가족부 ‘2021 양성평등 및 여성사회참여확대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문의는 여성문화네트워크 문화사업팀(wincb@womennews.co.kr)으로 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