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로 선출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2일 열린 경기도의회 제354회 임시회에 출석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로 선출된 이재명 경기도지사ⓒ뉴시스.여성신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오는 25일 지사직을 사퇴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22일 확인됐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날 "이 지사가 지사직 사퇴일을 25일로 정했으며, 조만간 도의회 의장에게 사임통지서를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식적인 지사직 수행은 25일 24시까지이며, 26일 0시부터 지사직에서 물러난다.

공직선거법상 대선 후보자의 공직 사퇴 시한(대선 90일 전인 12월 9일)보다 한 달 여 일찍 물러나는 것이다.

이 지사는 25일 오전 경기도청에서 퇴임 기자회견을 하고, 오후에는 마지막 간부회의를 주재한 뒤 도의회를 방문하는 일정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송영길 민주당 대표는 대선후보 선출 다음 날인 지난 11일 "하루속히 경기도지사직을 정리하고 대선 예비후보로 등록해 본격적으로 대선을 준비해야 한다"며 지사직 조기 사퇴를 요청한 바 있다.

이에 이 지사는 12일 "조기 사퇴해 대선에 집중하는 게 좋겠다는 당 지도부의 권유도 충분히 이해하지만, 숙고 결과 국감에 임하기로 했다"며 지난 18일과 20일 경기도 국정감사를 수행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