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효과 위해 피트니스 웨어만 입어야

~b6-1.jpg

◀EXR 트레이닝

지난해 웰빙(Well-Being) 열풍으로 요가 패션, 피트니스 패션이 인기를 끌었다.

'몸짱' 신드롬에 힘입은 스포츠 룩 역시 거리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제 당신의 몸을 더 돋보이게 해줄 아이템으로 마라톤계의 멋장이가 되어 보자.

@b6-2.jpg

A6, 바닐라B▶

피트니스용 브라 위에 티셔츠 입지 말 것

요즘은 주로 스포츠 웨어를 출시하는 브랜드 나이키, 아디다스, 푸마에서도 여성성이 돋보이는 디자인의 러닝(조깅, 마라톤) 웨어를 출시하고 있다.

바지 옆선에 줄무늬가 들어간 트레이닝 팬츠는 줄무늬가 가늘수록 날씬해 보이고, 바지 폭 역시 몸에 착 붙는 것이 다리가 길어 보인다. 줄무늬 팬츠를 처음으로 선보인 아디다스는 8부 사이즈의 4/3팬츠, 앞뒤 길이가 다르게 재단된 반바지 등 특이한 제품을 판매한다. 휠라는 속옷이 따로 필요 없고 세트형식으로 구성된 마라토너용 웨어를 판매한다. 탱크 탑과 레깅스 팬츠, 올림픽 선수용 마라톤 웨어가 다양한 색으로 구비되어 있다.

트레이닝 팬츠를 고를 때는 세탁으로 늘어나는 것까지 감안해 자신의 체형보다 약간 작은 것을 고르는 것이 팁이다. 탑의 경우 디자인 못지않게 소재가 중요하다.

장시간 달리기로 땀에 젖어 늘어지기 쉬운 면보다는 몸에 꼭 맞고 통기성이 좋은 셔플렉스나 라이크라 소재를 선택해야 한다. 나이키의 자외선 차단용 스피릿 소재의 탑이나 엘르스포츠의 레깅스 티셔츠가 마라토너에게 좋은 아이템이다. 보통 5∼8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여성 마라토너의 경우 과도한 움직임으로 가슴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이때는 가슴의 움직임을 잡아주는 기능성 스포츠 브라를 착용하면 된다. 소재 자체가 몸에 붙기 때문에 피트니스용 브라 위에 면 티셔츠를 받쳐 입는 여성이 종종 있는데 피트니스 전문가들은 운동효과를 위해 피트니스 웨어만 입을 것을 권한다.

일상복으로도 가능한 일명 추리닝 패션을 응용해 마라토너로 변신할 수도 있다. 스팽글로 바닐라B 로고가 박힌 벨벳 느낌의 폴리에스테르 제품, 새틴소재로 옆선이 장식된 은회색 벨벳 베네통 트레이닝 세트는 멋내기에 충분하다.

A6, EXR의 스포츠 룩은 발랄한 느낌을 준다. ASK, COAX 등도 스판덱스 트레이닝 팬츠를 판매한다. 단, 추리닝 패션은 기능성이 스포츠 제품보다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소재를 확인한 뒤 구입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조유미 객원기자cym1207@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