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지사에게 돈 제공한 사실 없어" 주장

무역업체 코마트레이드를 운영했던 이준석 대표가 자신이 이재명 경기도지사에게 금품을 전달했다고 주장한 김용판 의원 등을 고소했다.

20일 경찰 등에 따르면 이준석씨는 고소 대리인인 서상호 변호사를 통해 19일 서울 영등포경찰서에 김 의원과 수원구치소에 수감 중인 박철민씨, 김 의원에게 박씨의 자필 '사실확인서'를 전달한 장영하 변호사 3명을 명예훼손 등 혐의로 고소했다.

이 전 대표는 고소장에서 이재명 지사에게 돈을 제공한 사실이 없고, 자신이 대표로 있었던 코마트레이드도 특혜를 받은 사실이 없음에도 김 의원이 불법이 있었던 것처럼 허위 사실을 적시해 명예를 훼손했다고 주장했다.

또 장 변호사의 경우 박씨의 일방적 진술을 자신의 SNS에 그대로 게시해 명예를 훼손했다고 말했다.

앞서 김 의원은 지난 18일 경기도청에서 열린 행안위 국감 질의를 통해 "국제마피아파 행동대원이자 코마트레이드 직원이었던 박씨가 제보했다"며 이씨의 코마트레이드 측이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에게 금품을 전달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김 의원은 장 변호사로부터 전달 받은 사실확인서를 읽어 내려갔으며, 박씨가 이씨로부터 성남시장 재임 중이던 이 지사에게 여러 차례에 걸쳐 총 20억원의 현금을 전달했다며 돈다발 사진을 공개했다. 박씨 본인이 직접 공개를 허가했다는 얼굴 사진도 함께 공개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