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14일 오후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균형발전 성과와 초광역협력 지원전략 보고'행사에서 김부겸(오른쪽) 국무총리,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인 이재명(왼쪽) 경기도지사를 비롯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문재인 대통령이 14일 오후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균형발전 성과와 초광역협력 지원전략 보고'행사에서 김부겸(오른쪽) 국무총리,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인 이재명(왼쪽) 경기도지사를 비롯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문재인 대통령이 14일 더불어민주당 제20대 대통령 선거 후보로 선출된 이재명 경기지사에게 “축하한다”는 덕담을 건넸다.

문 대통령과 이 지사는 이날 충남 세종시에서 열린 '균형발전 성과와 초광역협력 지원전략 보고' 행사 참석했다.

이 지사를 향한 참석자들의 '축하' 인사는 대부분 행사 시작 전 이뤄졌다. 오후 2시께 행사장에 도착한 이 지사는 박형준 부산시장 등과 악수를 하며 인사를 나눴고, 김부겸 국무총리 등 일부 참석자들은 이 지사에게 직접 다가와 축하 인사를 건넸다.

문 대통령은 행사 뒤 기념 촬영을 하며 단체장들과 악수하다 이 지사에게 “축하합니다”라는 덕담을 건넸다.

청와대는 대선 후보로서 이 지사와의 공식 면담을 따로 준비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청와대 측은 지난 12일 청와대는 이 지사 측이 문 대통령과의 면담을 요청했다며 "어떻게 할지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