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동생 투자했는지에 대해 지난 추석에 알아"

최태원 SK회장 ⓒ뉴시스
최태원 SK회장 ⓒ뉴시스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이른바 ‘대장동 개발사업’과 관련해 최근 SK에 제기됐던 의혹들에 대해 “저나 저희 그룹이 관련되지 않았다는 것을 분명히 말씀 드린다”고 13일 밝혔다.

최 회장은 이날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자간담회를 갖고 대장동 의혹 관련 질문에 “대장동이 무엇인지, 하다못해 제 여동생이 투자했는지, 무슨 관계인지 등에 대해 저는 지난 추석에 알게 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최 회장이 화천대유 사건에 대해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화천대유자산관리의 사업 초기 자금 400억 원을 최기원 SK행복나눔재단 이사장이 투자컨설팅회사를 통해 대여해 준 것과 관련해 SK와 대장동 사업 관련 특혜 의혹이 제기돼 왔다. 최 이사장은 최 회장의 여동생이다.

최 회장은 “제 여동생이 투자를 했는지에 대해 저는 추석에 알게 됐다”며 “저는 아무 관계가 없었기 때문에 뭐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모른다. 제가 들은 건 신문에 나온 그 정도”라고 말했다. 

최 이사장의 400억 원 대여에 그룹 차원에서 관여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제 여동생도 이제 50대 후반인데 (그 정도 투자는) 스스로 결정하는 것”이라며 “이 문제가 전혀 엉뚱한 얘기로까지 펼쳐지고 있다는 사실은 저도 알고 있고, 대응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