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9-3.jpg

◀국민대 디자인대학원 , 미용예술아카데미 학과장

<사소한 습관이 성공하는 여성을 만든다> 저자

미소는 사람들에게 호감을 주는 가장 좋은 비타민이자 인격적인 매력을 돋보이게 하는 마술과도 같은 것이다. 마음속에서 자연스럽게 우러나오는 미소만큼 상대방을 감동시키는 것은 없다. 특히 미소의 형태는 외모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자신만의 독특한 미소를 디자인해서 꾸준히 연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미소 짓는 사람은 생각이 긍정적이고 일을 즐겁게 하기 때문에 미소 짓는 사람의 주변에는 사람들이 많이 모여들게 된다. 그러므로 자기 분야에서 성공을 꿈꾸는 커리어우먼이라면 제일 먼저 기뻐할 줄 아는 마음을 개발하는데 눈떠야 할 것이다.

매번 이런 태도를 유지하기란 상당히 힘들기 때문에 자신의 마음속에 어떤 기준을 정하는 것이 좋다. 가령 '오늘 어떤 누구를 만나더라도 무조건 좋아해야 되겠다'라는 식으로 자신의 내면에 즐거운 감정을 계속 주입시켜 놓는 것이다. 누구를 좋아하면 어떤 표정이 나올까? 두말할 것도 없이 미소다. 뿐만 아니라 이런 마음을 계속 주입시키다보면 혹 싫어하는 사람을 만나더라도 부드럽게 대하면서 억지로라도 미소를 지을 수가 있지 않을까? 이처럼 미소는 자신의 의지로 얼굴 근육에 표정을 만들어 줌으로써 만나는 사람에게 호감과 반가움을 표시하는 적극적인 표현이기도 한 것이다.

자, 그렇다면 어떻게 매력적인 미소를 연출할 수가 있을까? 매일 아침 출근 준비를 마친 후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거울을 향해 미소를 지어보자. 그리고 눈을 조금 크게 떠서 명랑한 느낌과 반가움의 눈을 맞추며 눈웃음으로 자신의 이름을 다정히 불러보자. 다시 한번 위스키하며 활짝 핀 미소로 자신에게 손을 한번 흔들어주고 집을 나서 보라. 그리고 출근길에도 양 입 끝이 내려가지 않도록 힘을 주며, 더구나 말을 할 때는 무조건 미소를 지으면서, 시작하는 습관을 길러보자. 그리고 직장에서도 화장실에 갈 때마다 명랑한 표정으로 한 번씩 거울을 향해 습관적으로 미소를 지어 보라. 그러면 따로 연습시간을 내지 않더라도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가 있다. 이렇게 거울을 보고 이런저런 표정으로 웃다보면 스스로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숨겨진 미소가 보이게 된다. 그 중에서 가장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디자인의 미소를 일상생활에서 습관화시키는 것이다.

그런데 한가지! 아름다운 미소에는 아름다운 입술과 눈의 표정도 중요한 소재가 된다. 입술에는 립글로스를 수시로 발라 평소 때 입술 관리를 잘해 놓자. 그리고 눈을 맞추며 눈도 같이 웃어줘야 한다는 것을 꼭 기억하자.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