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구리시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이사장 안승남, 이하 ‘구상재’)은 오는 22일까지 상권의 생생한 뉴스를 전할 제2기 ‘와구리 블로그 기자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와구리 블로그 기자단은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의 교육을 통해 기사 작성과 콘텐츠 취재·제작 등 취재 기자로서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받고, 재단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의 참여 기회를 우선적으로 부여받는다. 구리시 구도심 상권과 해당 구역 상인들의 변화를 담은 기사를 월 2회 이상 작성하게 된다.

신청 자격은 구리시 구도심 상권에 관심이 많고 취재 활동이 가능한 구리시민 혹은 구리시를 주된 생활권으로 하는 사람이다. 나이에 제한 없이 블로그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총 모집인원은 10명으로, 합격자들은 10월 27일 개별적으로 통보된 후 2022년 3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참여 신청은 구리시 상권활성화재단 홈페이지(www.gurimr.or.kr) 공고란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efgh5678@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와구리 블로그 기자단’이라는 명칭은 구상재(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가 올해 3월 시민 투표를 통해 선정한 상권홍보 캐릭터의 이름인 ‘와(WOW)구리’에서 따 온 것이다. 그동안 1기 기자단은 활동을 통해 100여개의 글을 포스팅하며 구리시 구도심 상권의 많은 소상공인 점포들을 홍보한 바 있다.

안승남 이사장은 “와구리 블로그 기자단이 구리시 구도심 상권의 점포들과 구상재의 진행 사업 등을 시민 기자의 자격으로 직접 취재함으로써 우리 구상재의 상권활성화사업이 시민참여형 사업으로 거듭나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