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권 로비·불법 없어…경찰 조사서 밝힐 것”

성남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이 불거진 화천대유 대주주 김모씨가 27일 오전 서울 용산구 용산경찰서에 참고인 신분으로 출석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뉴시스
성남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이 불거진 화천대유 대주주 김모씨가 27일 오전 서울 용산구 용산경찰서에 참고인 신분으로 출석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뉴시스

경기 성남시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을 받고 있는 자산관리회사 화천대유의 대주주 김모씨가 27일 경찰에 출석했다.

김씨는 27일 서울 용산경찰서에 출석하며 '대장동 게이트'가 아니냐는 취재진 질문에 "정치권 로비는 전혀 없다"고 밝혔다. 김씨는 "불법은 없었으며 자세한 내용은 경찰 조사에서 밝히겠다"고 말했다.

김씨는 이재명 경기지사와의 유착 의혹 등을 묻는 말에는 "정치권에서 로비나 도움을 받은 적이 없다"며 "법률고문단으로 재직하던 분들은 좋아하던 형님들로 대가성을 가지고 있지 않다"고 덧붙였다.

곽상도 전 국민의힘 의원의 아들이 50억원대의 퇴직금을 받은 것과 관련해 "당초 회사가 기본 퇴직금을 5억원으로 지정했다"며 "회사가 성과 있는 직원들에게 (추가로) 금액을 지급한 것"이라고 말했다.

김씨는 '50억원이 너무 크지 않나'라는 질문에는 "그분(곽 의원의 아들)이 산업재해를 입었는데 이는 개인적인 프라이버시"라며 "그분이 대답하지 않는 한 말하기 곤란하다"고 밝혔다.

경찰은 김씨를 상대로 거액의 회삿돈을 빌린 경위와 사용처 등을 조사할 것으로 보인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올라온 화천대유 감사보고서를 보면, 김씨는 화천대유로부터 장기대여금 명목으로 473억원을 빌렸다. 금융위원회 금융정보분석원은 지난 4월 김씨와 이성문 화천대유 대표 등이 2019년 진행했던 금융 거래에 비정상적인 부분이 있다며 경찰에 통보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