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안승남 구리시장이 15일 구리전통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하고 있다. ⓒ구리시

안승남 구리시장은 지난 15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민생 경기 체감을 위한 물가 조사와 코로나19 방역 활동을 위해 구리전통시장을 찾았다.

이날 조종덕 구리전통시장 상인회장, 곽경국 구리시경제인연합회장, 고예승 소비자교육중앙회 구리시지회장이 함께 했다.  

안 시장은 구리전통시장 곳곳을 둘러보며 송편 등 추석 식료품과 생필품을 구매했다. 코로나19로 어려운 가운데서도 방역 수칙을 준수하는 상인들에게 감사 인사를 했다. 또 시민들에게 구리사랑카드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전통시장에서 많이 사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안 시장은다양한 전통시장 활성화 정책을 통해 어려운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끄떡없는 구리시 ‘G경제를 이끌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이날 구리시경제인연합회 회원들은 곽경국 회장이 직접 디자인한 장바구니 800개를 시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배포했다.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는 KB국민은행 후원으로 시장에서 명절 식료품을 구입해 구리시 소외계층 130가정에 전달했다.

구리시는 "추석 명절 기간에도 민생 경제 안정화를 위해 물가안정종합대책반을 운영해 물가 관련 동향 파악, 가격표시제 이행 실태 점검, 불공정 거래행위 단속 활동 등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