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 늘을중앙공원 조성 사업 현장 방문
조광한 남양주시장, 늘을중앙공원 조성 사업 현장 방문
  • 남양주=이정화 기자
  • 승인 2021.09.17 18:04
  • 수정 2021-09-17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17일 호평동에 조성 중인 늘을중앙공원 사업 현장을 방문해 진행 상황을 확인했다. ⓒ남양주시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17일 호평동에 조성 중인 늘을중앙공원 사업 현장을 방문해 진행 상황을 확인했다.

시는 호평동 및 주변 지역의 택지 개발로 유입 인구 증가로 지역 주민들의 문화적 요구를 수용할 수 있는 공원 시설이 부족함에 따라 시민들에게 여가 및 휴식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수변 공원 1개소 1만7,081에 대한 공원 조성 사업을 계획했다.

조성 사업은 지난해 5월 착공돼 현재 40%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 주변 상황 및 지역 주민들의 주차장 부족으로 인한 불편 사항을 수렴해 지하 2층 총 245대 규모의 주차장 조성 공사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늘을중앙공원의 늘을은 널을 켜는 골짜기를 의미하는 호평동의 옛 지명으로, 호만천을 따라 아름드리나무숲을 거닐 수 있는 수변 공원으로 조성하고자 하는 뜻을 담았다. 늘을중앙공원은 광장, 생태 학습장, 산책로, 체력 단련 시설, 바닥 분수 등 다양한 문화 시설을 갖춘 공원으로 오는 2022년 사업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조 시장은 늘을중앙공원은 남양주시의 인구 밀집 지역 내에 있는 공원으로는 최대 규모라며 화장실도 최고 수준으로 잘 만들어서 이용하는 시민들이 작은 부분까지 만족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