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분석·코딩·디지털 창업까지…“교육받고 취업하자”
빅데이터 분석·코딩·디지털 창업까지…“교육받고 취업하자”
  • 김규희 기자
  • 승인 2021.09.17 10:58
  • 수정 2021-09-17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북부여성발전센터, 취·창업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이상희(28) 비즈니스 애널리스트 ⓒ서울시북부여성발전센터

이상희(28)씨는 좁은 취업문을 뚫고 글로벌 금융 IT기업의 비즈니스 애널리스트가 됐다. 데이터를 분석해 기업의 제품, 서비스, 고객의견 반영 등 개선을 돕는다. 서울시북부여성발전센터(이하 ‘센터’)의 ‘빅데이터 분석 마케팅 전문가’ 과정을 수강한 게 큰 도움이 됐다. 

이씨는 대학에서 수학과 경제학을 이중전공했다. 실무 관련 경력이 없어 서류합격조차 쉽지 않았다. 관련 경험을 쌓을 방법을 찾다 센터에 등록했다. 센터는 6개월간 1:1 취업 개인면담 서비스, 기업 연계 실습 등을 제공했다. 취업상담사가 직무 선정부터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컨설팅까지 함께했다. 이씨는 “자신에게 맞는 직무를 찾고, 적합성을 어필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센터는 △코딩융합교육전문가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문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로 창업하기 등 디지털 일자리를 갖는 데 도움을 주는 다양한 강좌를 제공한다. △사무·관리 △보건·의료 △사회복지 △문화·예술·방송 △조리·제과제빵 등 강좌도 마련됐다. 프로그램마다 신청 기간, 수강료 등이 다르다. 자세한 정보는 센터 홈페이지(https://bukbu.seoulwomanup.or.kr/bukbu/main/main.do)에서 확인하거나 대표전화(02-3399-7699)로 연락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