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희 서울대 약학대학 교수와 정은지 연세대 생명공학과 교수가 ‘WBF-석오 생명과학자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14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열렸다.  ⓒ한국콜마홀딩스 제공
(중앙 왼쪽부터) 정은지 연세대 생명공학과 교수, 심상희 서울대 약학대학 교수가 ‘WBF-석오 생명과학자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14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열렸다. ⓒ한국콜마홀딩스 제공

심상희 서울대 약학대학 교수와 정은지 연세대 생명공학과 교수가 ‘WBF-석오 생명과학자상’을 수상했다.

WBF-석오 생명과학자상은 국내 생명과학 분야에 종사하는 과학자 중 성장 잠재력을 지닌 여성 과학자들을 발굴·양성하고 격려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한국콜마홀딩스가 후원하고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WBF: Women's Bioscience Forum)이 대상자를 선정한다.

심 교수는 약용 식물 조직의 내생균이 생산하는 물질 발굴 연구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정 교수는 뇌의 감각정보 처리와 집중 혹은 각성상태 조절에 있어 시상(간뇌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회백질부) 역할을 중점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시상식은 14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열렸다.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상금 1000만원이 각각 수여됐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