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중국 해안 정체... 15일 이후 남해안 경유 예상 

14일 현재 태풍 '찬투'는 중국 해상메 머물러 있으며 15일 우리나라 남해안을 경유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
14일 현재 태풍 '찬투'는 중국 해상메 머물러 있으며 15일 우리나라 남해안을 경유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

태풍 ’찬투‘의 간접 영향권에 들어간 제주도에 강한 바람과 함께 많은 비가 내리고 있다. 

14일 기상청에 따르면 제주도에 태풍 경보, 흑산도, 홍도를 비롯한 전남 일부 지역에 강풍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강한 바람이 불고 있다. 

제주도에는 시간당 시간당 2, 30mm의 많은 비가 내리고 있으며 낮에는 시간당 70mm 안팎의 폭우가 쏟아질 것으로 보인다. 

제주에는 100~200mm(많은 곳 300mm 이상), 전남권과 경남 남해안에는 20~80mm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 등 중부지방은 맑은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한낮 기온 30도 안팎의 더위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태풍 찬투는 세력을 강하게 유지하면서 중국 상하이 동쪽, 약 180km 부근 해상을 지나가고 있다. 

밤 사이 이동 속도가 시속 8km 안팎으로 매우 느려지면서 중국 해안에 거의 정체하다시피 머물러 있다. 

기상청은 15일 이후 우리나라 남해안을 경유할 것으로 보이며 주 후반부에 가장 강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