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과총, 8일 제61회 과학기술 여성리더스포럼 개최

존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 ⓒ홍수형 기자
존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 ⓒ홍수형 기자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회장 정희선)는 8일 오후 6시 ‘대한민국의 변화, 금융문맹탈출과 여성’을 주제로 제61회 과학기술 여성리더스포럼을 개최한다.

존 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가 한국 경제, 한국인의 경제관, 금융과 경제 관념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개념 설명부터 개인 자산 관리 방법, 한국 경제·사회 변화를 모색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존 리 대표는 미국 뉴욕대 회계학과를 나와 미 스커더스티븐스앤드클라크와 도이치투신운용의 포트폴리오 매니저, 라자드자산운용 매니징디렉터를 거치며 월가에서 성공을 이룬 뒤, 2014년부터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대표 저서로는 경제경영 분야 베스트셀러인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존리의 금융문맹 탈출』 등이 있다.

‘과학기술 여성리더스포럼’은 여성과학기술인의 리더십을 고취하고 혁신역량을 제고하고자 과학기술계 등 사회 각 분야에서 활약하는 전문가를 초청해 시의성 있는 이슈를 논의하는 자리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유튜브)으로 생중계된다.

사전신청은 다음 링크(https://answer.moaform.com/answers/Mdv5Om)에 접속해 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안내는 여성과총 홈페이지(www.kofwst.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