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3일까지 수도권 4단계 연장
모임 최대 6명·3단계 비수도권은 8명까지
추석 전후 일주일간 가족 8명 모임 가능
'식사 없는' 결혼식 99명까지 참석 가능

 

김부겸 국무총리가 3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여성신문·뉴시스
김부겸 국무총리가 3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여성신문·뉴시스

수도권 등 코로나19 거리 두기 4단계 지역의 식당과 카페 영업시간이 오후 9시에서 10시까지로 늘어난다. 저녁 모임 인원도 접종 완료자를 포함해 6명까지 허용한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다음 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4주간 적용될 방역 대책을 확정 발표했다.

정부는 우선 수도권 등 4단계 지역의 식당과 카페 영업시간을 밤 9시에서 10시로 되돌리기로 했다.

식당·카페에서의 모임 인원 제한도 6명까지 허용된다. 다만, 낮에는 2인 이상, 저녁 6시 이후에는 4인 이상의 접종완료자가 포함된 경우로 한정했다.

비수도권을 중심으로 한 3단계 지역은 모든 다중이용시설에서 접종완료자 4인을 포함, 최대 8명까지 사적모임이 가능하다.

결혼식장의 경우 식사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에만 참석인원을 99명까지 허용하기로 했다.

또 추석을 포함한 1주일간 접종완료자 4명 포함시 최대 8명의 가정내 가족모임을 허용하기로 했다.

김 총리는 이번 방역기준 조정에 대해 “그간 거듭된 방역강화 조치로 생계의 고통을 호소하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절규를 더 이상은 외면하기 어려운 것도 지금의 현실”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