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구 명예회장, 감염병 백신 개발 위해 100억원 기부
정몽구 명예회장, 감염병 백신 개발 위해 100억원 기부
  • 김규희 기자
  • 승인 2021.09.01 17:21
  • 수정 2021-09-01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의료원 “‘정몽구 백신혁신센터’ 조성하겠다”
정 명예회장 “감염병 극복해 건강·행복 되찾는 데 힘 되기를”
현대차
정몽구(83) 현대차그룹 명예회장 ⓒ현대차

정몽구(83) 현대차그룹 명예회장이 감염병 백신 개발을 위해 고려대에 개인 재산 100억원을 기부한다. 기부금은 고려대의료원이 추진 중인 ‘정몽구 백신혁신센터’ 설립과 운영에 쓰일 예정이다.

현대차그룹과 학교법인 고려중앙학원은 8월31일 고려대 인촌기념관에서 ‘기부금 약정 체결식’을 가졌다.

정 명예회장은 “현대차그룹을 성원해준 국민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국산 백신 개발에 기여할 백신혁신센터에 기부하게 됐다”면서 “감염병을 극복해 건강과 행복을 되찾는 데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부금은 고려대의료원에 전달될 예정이다. 기부금은 ‘정몽구 백신혁신센터’ 건립 및 운영과 국산 코로나19 백신 개발 및 연구 인프라 확충 등에 쓰인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이날 체결식에서 “좋은 백신을 개발해 다 같이 빨리 나눠 쓸 수 있으면 좋겠다”면서 기대감을 드러냈다.

김걸(오른쪽부터), 공영운 현대자동차그룹 사장, 정의선 현대자동차 회장, 김재호 고려중앙학원 이사장, 김영훈 고려대의무부총장, 정진택 고려대 총장이 31일 오후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에서 열린 기부금 약정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고려대학교의료원에 추진 중인 '정몽구 백신혁신센터' 설립을 위해 100억원을 기부한다.
(오른쪽부터) 김걸·공영운 현대자동차그룹 사장, 정의선 현대자동차 회장, 김재호 고려중앙학원 이사장, 김영훈 고려대의무부총장, 정진택 고려대 총장이 31일 오후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에서 열린 기부금 약정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고려대학교의료원에 추진 중인 '정몽구 백신혁신센터' 설립을 위해 100억원을 기부한다. ⓒ뉴시스·여성신문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