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8월 31일까지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내년 831일까지 약 1년간 특별 기획전 '·····록'을 남양주시립박물관에서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시민들의 삶과 애환이 담긴 기증·기탁 자료 등 남양주시립박물관의 소장 유물을 중심으로 남양주의 정체성을 찾고자 하는 의도로 기획됐다. 3부에 걸쳐 진행될 이번 전시는 다시 찾아낸 남양주 문명’,‘남양주 농경 생활의 발견’,‘한강 문명의 중심에서, 문화를 이끌고순이다.

이번 전시의 특징은 평범하지만 소중하고 특별한 이야기가 담겨 있는 우리 이웃들의 일상이 묻어나는 기증·기탁 자료를 비롯해 선사 시대부터 현대까지 남양주에서 발굴된 유물을 통해 남양주를 들여다보며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남양주시립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우리 주변에서 쉽게 경험할 수 없는 사연들을 모아 보고, 매 순간 뜨겁게 살아왔던 사람들의 마음이 공유되기를 바란다라며 소중한 자료를 우리 박물관에 제공해 주신 기증·기탁자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특별 기획전을 통해 함께 나누는 기쁨과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남양주시립박물관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별도로 개막식은 진행하지 않고, 오는 20일부터 95일까지 17일간 관람객을 대상으로 개막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며 전시 관람 내용을 개인 SNS에 인증하는 사람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남양주시
ⓒ남양주시

 

사진 설명 : 사진1. ·····포스터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