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찜에는 르 카데 메를로

떡갈비

~b6-2.jpg

설 음식에 빠질 수 없는 떡갈비. 먼저 갈빗살 400g, 다진 양파 50g, 간장 60cc, 설탕 꿀 15cc씩, 다진 파 45g, 다진 마늘 30g, 깨소금 15g, 후춧가루 약간을 준비한다.

갈빗살은 살만 발라 잘게 다진다. 다진 양파, 간장, 설탕, 꿀, 다진 파, 다진 마늘, 깨소금, 후춧가루 등의 양념을 다진 갈빗살에 넣고 잘 반죽한다. 알맞은 크기로 빚어 그릴이나 오븐에 노릇노릇하게 굽는다. 어울리는 와인은 바롱필립 뽀약 바롱 나다니엘.

송이산적

@b6-3.jpg

송이 200g, 쇠고기(안심) 150g, 실파 60g. 양념으로는 물 30cc, 간장 60cc, 설탕 15g, 다진 파 30g, 다진 마늘 15g, 참기름10cc, 깨소금 15g, 후춧가루 약간을 준비한다.

꼬치에 송이, 쇠고기, 실파, 송이 순으로 꼬치를 끼운다. 꼬치에 다 끼우면 양념에 재워둔다. 산적을 오븐이나 팬에 굽는다. 어울리는 와인은 루이라투르 상뜨네.

떡찜

~b6-4.jpg

풍성한 설 연휴가 끝나면 남는 건 잔뜩 사다 놓은 음식재료들. 떡국도 3일이면 질려 버리고 이럴 때 그 재료들을 이용하여 간단한 일품요리를 만들어 보자. 가래떡과 쇠고기만 있다면 한끼 식사로 술안주로도 딱 맞춤인 떡찜 만들기.

재료는 흰떡 2개, 다진 쇠고기 50g, 쇠고기 50g, 양파 ½개, 은행 4개, 대추 5개, 밤 3개.

쇠고기 양념은 간장 1큰술, 설탕 1/2큰술, 깨소금1/2 큰술, 다진 파 1큰술, 다진 마늘 1/2 큰술, 참기름 1/2 큰술,간장 1/2 큰술, 소금 1/2 작은술, 물 1/2컵을 준비한다.

떡은 5cm 길이로 자르고 십자로 칼집을 넣은 다음 끓는 물에 넣어 부드럽게 하여 놓는다. 다진 쇠고기는 갖은 양념을 해 칼집을 낸 떡의 사이사이에 집어넣는다. 또 한가지 방법은 떡 2쪽을 미나리로 묶으면서 사이사이에 고기를 끼운다. 쇠고기 50g은 채썰고 양파도 채썰어 남은 양념장으로 양념을 해 냄비 밑에 깔고 떡을 담은 후 밤과 대추를 넣는다. 물 1/2컵에 간장, 소금으로 간해 냄비 가장자리에 돌려가면서 붓고 뭉근한 불에서 조린다. 우묵한 그릇에 떡찜과 고명으로 은행과 대추를 보기 좋게 얹어낸다. 어울리는 와인은 르 카데 메를로.

자료 제공 : 서울 플라자 호텔, (주)와인나라(www.winenara.com)

cialis coupon free discount prescription coupons cialis trial coupon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