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심상정 대표. ⓒ뉴시스·여성신문
심상정 정의당 의원. ⓒ뉴시스·여성신문

심상정 정의당 의원은 12일 “이번 대선에서 정의당의 미래를 여는 길에 저 심상정의 쓰임새가 있다면, 후보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대선 출마 의지를 보였다.

심 의원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저는 오늘 정의당 당원의 한 사람으로 정치인 심상정의 마지막 소임을 찾고자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촛불로 탄생한 정부는 국민들의 마음과 멀어지고 있다. 현 정부를 통해 삶을 바꾸고자 했던 촛불 시민들의 바람은 허탈감과 분노로 변해 버렸다”며 “심지어 가난한 시민이 불량식품을 먹는 것을 선택의 자유라고 떠들고 최저임금 인상이 범죄라고 강변하는 세력까지 활개치고 있다. 정의당이 주춤하는 사이에 이런 일이 벌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새로운 사회체제를 만들어가는 전환의 정치는 대통령 한 사람, 어느 한 정치 세력이 홀로 풀 수 없다”며 “초인 같은 대통령을 기대하기보다 다양한 시민들의 요구와 견해를 모아내는 다원적 협력정치를 이뤄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심 의원은 “이 전환의 정치를 위해 대선이라는 큰 항해에 도전해야 한다”며 “전국 방방곡곡에 정의당이라는 배를 띄우고 그 배에 진보정치를 응원하는 모든 사람을 태우고 내년 지방선거 승리의 발판을 마련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