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현안 관련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뉴시스·여성신문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이간계에 넘어가 '전 국민 재난지원금'을 합의했다는 내부 지적에 "황당하다"는 입장을 냈다.

이 대표는 16일 YTN 라디오 '황보선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전 국민 재난지원금 합의 번복 논란과 관련 "송영길 대표와 협상을 하면서도 원내지도부의 합의를 받아와야 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고 밝혔다.

원희룡 제주지사 등이 '송 대표가 이 대표에 이간계를 썼다'고 비난한 데 "앞으로 저랑 송 대표가 해야 될 일이 참 많을 텐데, 그런 것에 지장이 될 것이기 때문에 선의와 악의를 의심해서는 안 된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번에 저희 당에서 원내지도부와 추가적인 협의를 하는 과정 중에서 저가 조금 더 체면을 구기게 된 건 맞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그는 "협상이라는 것은 저희가 전쟁을 벌여서 어디 항복을 받는 게 아닌 이상 각자 주고받는 것"이라며 "저희 측 당론이라는 건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을 최대한 늘려야 된다', 이렇게 판단했던 것이고. 반대로 민주당 쪽에서는 '보편 지급'에 대해 의지가 강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저는 그 부분에 대해 재난지원금의 지급방식에 대해서는 조금 양해할 수 있다는 입장을 밝혔던 것이고, 그리고 송영길 대표께서는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은 대폭 늘려야 된다는 취지에 공감해주셨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