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15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이준석 대표와 만나 인사말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15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이준석 대표와 만나 인사말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15일 국민의힘에 입당했다. 지난달 28일 사퇴 이후 17일 만이다.

국민의힘 밖 유력 주자의 첫 입당 사례로 최 전 원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를 찾아 이준석 대표 등 지도부를 면담한 뒤 입당 행사를 가졌다.

다음은 입당결정 소감 전문.

오늘 제가 평단원으로 입당하는데 이렇게 대표님께서 직접 환영해주시는 것은 매우 특별한 배려라고 생각합니다. 감사드린다. 좋은 정치로 국민들께 보답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치는 뜻을 같이 하는 사람들이 함께 모여서 공동의 목표를 이루어가는 과정입니다. 제가 정치를 시작하겠다고 마음 먹은 이상 정치권 밖에서 비판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는 것보다는 정당에 들어가서 함께 정치를 변화시키는 주체가 돼야 한다는 것이 바른 생각이라고 판단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온 국민이 고통받고 있는 현실에서 가장 중요한 명제인 정권교체를 이루는 그 중심은 역시 제1야당인 국민의힘이 돼야 한다고 판단했습니다.

또한 정권교체 그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정권교체 이후의 우리의 삶이 이전보다 더 나아져야 하지 않겠습니까. 특별히 미래가 보이지 않는 우리 청년들의 삶이 이제는 희망을 가지고 살 수 있는 나라를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그러한 나라를 만드는 데 아프로 제가 저의 모든 것을 바치겠습니다.

제1야당인 국민의힘에 대해서는 많은 국민이 아쉬운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것도 잘 알고 있습니다. 이 대표님 취임 이후에 국민의힘이 새로운 변화를 위해 많은 변화를 하고 계시고 그런 노력이 국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는 것을 지켜봤습니다. 이러한 변화와 변혁에 제 자그만한 힘이라도 보태고 좋은 정치로 국민 여러분께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