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6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직원들과 함께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받고 있다.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6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직원들과 함께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받고 있다.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6일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에 참여했다. 교육의 중요성에 공감을 표했다.

문 대통령은 오후 청와대 직원들과 함께 ‘2021년 청와대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에 참여했다고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이 서면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교육에는 유영민 비서실장, 이호승 정책실장, 서훈 안보실장을 비롯해 수석비서관, 비서관 등 청와대 참모진 40여 명이 참석했다.

강사로 초청된 유정흔 젠더십향상교육원 원장은 ‘직장 내 성희롱에 대한 이해’, ‘관리자의 성인지 감수성’, ‘성희롱 등 폭력 행위 발생 시 관리자 역할’ 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후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이날 문 대통령은 “오늘 강의를 통해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의 중요성을 더욱 공감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청와대는 고위직에 이어 오는 8일 2021년 채용·파견된 신규자, 12일 선임행정관과 3급·4급 행정관 등 중간관리자, 15일 5급 행정관과 행정요원 등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