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가 홍보하는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 고객 소통 강화
BTS가 홍보하는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 고객 소통 강화
  • 현정석 객원기자
  • 승인 2021.07.01 11:31
  • 수정 2021-07-01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탄소년단 출연, 800만 뷰 돌파

호텔, 수입가구점 등 체험 공간 선봬

ⓒ코웨이
BTS가 출연한 코웨이 광고가 800만 뷰를 돌파했다 ⓒ코웨이

코웨이가 신제품 ‘노블 공기청정기’를 출시하고 온·오프라인 마케팅으로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에 나선다. 디지털 콘텐츠로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는 동시에 호텔 등 프리미엄 공간에서 제품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해 마케팅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코웨이는 지난 4월 말 노블 공기청정기 출시 이후 다양한 광고 캠페인 및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온라인 소통 채널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특히 글로벌 브랜드 모델 방탄소년단과 함께한 노블 공기청정기 광고 시리즈는 유튜브 누적 800만 뷰를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최근에는 디지털 광고 3편을 새롭게 공개해 다양한 실내 오염 상황에 맞춰 작동하는 노블 공기청정기의 성능과 디자인 우수성을 강조했다. ‘맞춤필터 스토리편’, ‘디자인 스토리편’, ‘스마트청정 스토리편’ 등 총 3편의 일상 에피소드로 구성해 노블 공기청정기를 선택할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자연스럽게 고객에게 각인시키고 공감을 이끌어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다양한 실내 공기 고민을 인터뷰 형식으로 표현해 맞춤 청정 성능을 강조하고, 제이홉이 멤버별 상황에 맞춰 코웨이 ‘IoCare 모바일 앱’으로 공기 방향을 바꾸는 모습을 통해 스마트한 기능을 부각했다.

ⓒ코웨이
코웨이는 여의도 페어몬트호텔에 노블 공기청정기를 설치했다 ⓒ코웨이

아울러 코웨이는 다양한 오프라인 공간에서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고객 접점 강화에 주력한다. 이달부터는 서울 여의도에 있는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과 협업해 호텔 객실 내에 노블 공기청정기 40여 대를 설치했다. 호텔 고객들이 객실에 머무는 동안 노블 공기청정기 성능을 자유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탈리아 명품 가구 브랜드 ‘플렉스폼’ 매장, 모던 한식 파인다이닝 ‘옳음’과도 제휴해 다양한 공간에서 노블 공기청정기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플렉스폼 매장은 거실, 침실, 방 등 실제 공간별 인테리어가 연출돼 있어 노블 공기청정기의 디자인 우수성 및 집안 분위기와 조화 등을 미리 살펴볼 수 있다.

심병희 코웨이 마케팅실장은 “노블 공기청정기의 독보적인 차별성을 다방면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디지털 콘텐츠를 강화하고 체험 요소를 더해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의 시너지를 통해 고객 저변을 넓히고 제품 및 브랜드 호감도를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