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0일까지 참가신청
대안교육기관 연합

학교밖청소년 방구석 실패담 홍보 포스터 ⓒ은평구청
학교밖청소년 방구석 실패담 홍보 포스터 ⓒ은평구청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대안교육기관 연합은 학교 밖 청소년의 ‘실패’라는 주제로 하는 ‘방구석 실패담’ 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학교 밖 청소년이 겪은 다양한 실패와 극복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고자 하는 이번 공모전은 7월 10일까지 참가신청을 받으며 은평구에 거주하는 9~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방법은 자신의 실패 경험과 극복기를 담은 1~2분 내외의 영상을 은평구 대안교육기관 연합 ‘E. A. E. U’ 홈페이지(http://www.epgaeunion.com)에 참가신청서와 영상을 업로드하면 된다.

수상작은 7월 15일에 발표하며, 7월 22일 온라인 실패콘서트를 통해 시상식과 경험담을 공유할 예정이다.

은평구청소년지원센터 안영춘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실패는 누구나 겪는 과정이고 또 다른 성장을 위한 가치 있는 경험임을 인식하여 건강한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은평구 대안교육기관 연합은 학업을 중단한 학교 밖 청소년 대상으로 상담, 검정고시 대비 학습지원, 직업체험, 문화체험 등 청소년의 성장에 필요한 서비스를 다방면으로 지원하며, 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가능하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