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보승희 국민의힘 의원. ⓒ뉴시스·여성신문
황보승희 국민의힘 의원. ⓒ뉴시스·여성신문

국민의힘은 21일 더불어민주당 소속 지역위원장이 방역 수칙을 위반하고 성추행을 저질렀다는 의혹이 알려지자 “또다시 민주당”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민주당발(發) 성 비위 사건의 끝은 도대체 어디인가"라고 덧붙였다. 

황보승희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오거돈·박원순 전 시장의 성추행으로 4·7 재보궐선거를유발한 이후에도 민주당은 잊을 만 하면 성 비위 사건을 저질렀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민주당 소속 경기도 내 지역위원장 A씨는 지난 9일 주방에서 홀로 일하던 아르바이트생 B씨에게 손을뻗어 허리 아래를 더듬어 성추행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경찰에 고소장이 접수되자 즉각 탈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은 경기도당 윤리심판원에 A씨를 회부하고 ‘복당 불가’ 조치를 할 방침인 것으로 전해진다.

황보 수석대변인은 “가해자는 피해자로부터 고소를 당하자 슬그머니 탈당계를 제출하고는 고작 피해자에게‘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고 했다”며 “민주당의 성 비위 사건에서 숱하게 보아온 꼬리 자르기와 안면몰수의반복”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문제가 생길 때마다 ‘재발방지’를 이야기하고, 지난해 이해찬 전 대표는 ‘성 인지 감수성 의무교육’ 등을 대책으로 내놓았지만 아무런 실효성 없음이 드러났다”고 말했다.

또한 “민주당이 뒤늦게 윤리심판원에 제소한다지만 그들만의 복당 불가가 무슨 해결책이 되겠냐”며 “송영길 대표와 민주당은 국민 앞에 직접 사과하고 환골탈태의 방지책을 내놓아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